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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·관리 방침

경기관광공사(이하 ‘공사’)는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․관리 방침을 통해 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․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.

설치 근거 및 목적

공사는「개인정보 보호법」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․운영 합니다.

  •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
  • 고객의 안전을 위한 범죄 예방

설치 현황

공사가 운영 중인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위치, 설치대수 및 촬영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.

구분, 설치 대수,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리스트
구분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
총괄 183
DMZ생태관광지원센터 25 건물로비, 주차장 입구 등
독개다리 8 시설 입구 및 내부
벙커전시관 3 시설 입구 및 내부
평화누리 25 야외공원
캠프그리브스 58 건물로비,주차장 입구 등
캠프그리브스 전시관 64 시설 입구 및 내부

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

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를 두고 있습니다.

  • 관리책임자 : DMZ관광팀장 신영균
  • 접근권한자 : DMZ생태관광지원센터, 독개다리, 벙커전시관, 평화누리 : DMZ관광팀(DMZ시설관리파트) 신동철(031-956-8308),박영수(031-956-8315)
  • 캠프그리브스, 캠프그리브스 전시관 : DMZ관광팀(캠프그리스브파트) 유재준(031-953-6983), 최정훈(031-9563-7977)

영상정보의 촬영시간, 보관기간,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

구분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
DMZ생태관광지원센터 24시간 촬영일로부터 30일 DMZ생태관광지원센터 1층
독개다리
벙커전시관
평화누리
캠프그리브스 캠프그리브스 1층
캠프그리브스 전시관
  • 처리방법 :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, 제3자 제공, 파기,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․관리하고,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(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)합니다.
  • ※ 보관기간이 도과한 영상정보는 자동 폐기 절차 진행

     

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사무의 위탁

공사는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등을 위탁하고 있으며, 관계법령에 따라 위탁계약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.

설치위치 수탑업체 담당장 연락처
캠프그리브스
캠프그리브스 전시관
에스원 임재영 1588-3112

※ 캠프그리브스및 전시관 외 나머지 영상기기는 직접 운영

영상정보 확인장소 및 방법

  • 확인방법 : 영상정보 관리책임자 또는 접근권한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하며, 열람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개인영상정보 열람·존재확인 청구서를 작성하여 담당부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.
  • 확인 장소 : DMZ생태관광지원센터 1층 / 캠프그리브스 1층

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

정보주체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·파기(이하 “열람 등”)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. 단, 정보주체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, 신체,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.

정보주체는 열람 등 요구를 하는 경우 공사의 장에게 [별지1]개인영상정보 청구서(전자문서를 포함한다)에 따라 개인영상정보 열람·존재확인 청구를 해야합니다.

공사는 정보주체의 열람 등의 요구를 받았을 때에는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이며, 이 경우,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 주민등록증, 운전면허증, 여권 등의 신분 증명서를 제출받아 확인하여야 합니다.

제3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10일 이내에 서면 등으로 거부사유를 정보주체에게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.

  • 가. 범죄수사·공소유지·재판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
  • 나.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
  • 다. 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

공사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·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.

개인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한 조치

공사는 개인영상정보가 분실·도난·유출·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「개인정보보호법」제29조 및 시행령 제30조제1항에 따라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의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.

  • 가.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한 내부 관리계획의 수립·시행
  • 나. 개인영상정보에 대한 접근통제 및 접근권한의 제한 조치
  • 다. 개인영상정보를 안전하게 저장·전송할 수 있는 기술의 적용
  • 라. 처리기록의 보관 및 위조·변조 방지를 위한 조치(개인영상정보의 생성일시 및 열람할 경우에 열람 목적·열람자·열람 일시 등 기록·관리 조치 등)
  • 마.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한 보관시설 마련 또는 잠금장치 설치

영상정보 처리기기 운영·관리 방침의 변경

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·관리방침은 2021년 4월 16일부터 적용됩니다.

이전의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·관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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